본문 바로가기
단군성조 檀君聖祖

치우는 천왕(天王)이지 중국식 천자(天子)가 아니다

by 성천하지미미자 2023. 4. 22.

치우는 천왕(天王)이지 중국식 천자(天子)가 아니다-사마천이 고대중국의 왕에 해당하는 천자로 기록한 것!

 

사마천이 치우를 구려의 천자라고 기록하고 있으나, 이는 어폐가 있다.
즉 천자는 고대중국의 왕을 가리키는 말인데, 치우는 당시 천하를 총괄하던 배달나라의 임금으로서 천왕이지 천왕에 의하여 봉함을 받는 제후에 해당하는 천자가 아니다.

천자라는 말은 홍범구주에 나오는데, 천자는 백성의 부모로서 천하의 왕이라고 기록되고 있다. 즉 천자는 백성을 다스리는 임금이라는 말이다. 곧 천하왕(天下王)은 천자(天子)가 된다.

천하는 하늘아래 세상을 가리키며, 곧 지구상의 인간세계를 가리킨다. 천하의 왕을 천자라고 하는 것이다. 그런데, 상대적으로 천상(天上)의 왕은 무엇일까? 천상은 지구세계를 내려다보고 있는 하늘나라를 가리킨다. 천상의 왕은 바로 천제(天帝), 천왕(天王), 천군(天君)이 된다. 이에 반하여 천자(天子)는 하늘나라의 자작에 해당하는 제후라는 뜻이 된다. 즉 하늘나라를 다스리는 임금이 아니라 하늘나라의 지방에 해당하는 지상의 나라를 다스리는 제후가 된다.

고대중국의 임금으로왕중의 왕을 천자라고 한다. 천자(天子)는 왕(王)을 봉하고 왕아래 군(君)을 두었다. 즉 천자는 봉왕(封王)의 윗자리인 제왕(帝王)을 가리킨다. 즉 지상의 제(帝)에 해당하는 임금이다.

하늘나라의 제일높은 임금이 천제(天帝)이며, 그 아들은 천왕(天王)이 되고, 천왕의 아들은 천군(天君)이 된다. 천군아래 천자(天子)를 두는데, 이 천자는 천제의 손자도 아니고 천왕의 아들도 아니며, 천군의 형제도 아니다. 하늘나라에서 봉한 자작(子爵)에 해당하는 제후인 것이다.

한인은 천제, 한인의 아들인 한웅은 천왕, 한웅의 아들인 단군을 천군 또는 단군이라 한다. 한인의 뒤를 한웅이 이어 천제가 되었고, 단군이 한웅의 뒤를 이어 천제가 되었다. 천제나 천왕이천자를 봉하는 것이다. 즉 천자는 천군의 아래 계급으로서 천제나 천왕이나 천군과 같은 핏줄이 아니라 봉함을 받은 임금이다. 고대중국의 임금들은 천자로서 바로 한인, 한웅, 단군의 핏줄이 아닌 봉함을 받은 제후로서의 임금이 된다.

치우는 배달나라 천왕이며, 황제헌원이 바로 천자에 해당한다. 태호복희가 진제국의 시조인데, 핏줄로 따지면 한웅의 아들이므로 천군(天君)에 해당한다. 염제신농은 직접 한웅의 아들이 아니므로 천자에 해당한다. 염제신농의 아버지인 소전씨는 유웅국의 왕이 되었는데, 한웅의 종실이라 하는 바, 만약 한웅의 아들이라면 천군이 되겠지만, 종실이라는 말은 혈족이라는 말이 되므로 천자(天子)에 해당한다 할 것이다. 소전씨의 후손으로서 공손씨의 후손이 되는 황제헌원은 천군이 될 수 없으며 천자에 해당한다.

그래서 황제헌원의 나라를 이은 소호금천, 전욱고양, 제곡고신, 제지, 요, 순은 모두 천자에 해당하고 천군이 아니며, 더우기 천왕이 될 수 없다. 천왕은 바로 한인천제의 아들인 한웅만이 해당된다.

한웅천왕이 살아 있을 때 한웅의 아들인 단군왕검은 천군(天君)이며, 구이의 추대를 받아 배달나라를 계승하여 임금이 되었으므로 천왕(천왕)이 된 것이다. 천지인 삼일신 사상에 의하여 천제, 천왕, 천군은 곧 삼신으로 일체이니 천왕이 곧 천제가 되며, 단군은 바로 천제가 된다.

천제>= 천왕>= 천군>> 천자(天下 王)>일반 왕(王)>군(君)>공, 후, 백, 자, 남의 제후의 순으로 적을 수 있다.

천자는 천제나 천왕에 의하여 봉함을 받은 임금이며, 일반적으로 왕이라 함은 천자에 의하여 봉해지는 왕이며, 왕의 아들은 군이 되고, 그 아래 공후백자남의 제후가 있다.

황제헌원은 처음 배달나라의 제후국인 유웅국의 왕이 되어 천하를 욕심내어 치우천왕에게 도전하였으나 100여회 전쟁 이후 자부선인의 가르침으로 도를 깨달아 진정한 신하가 되어 천자로인정받았으며, 그 이후300년이상 별다른 전쟁이 없이 평화시대가 계속되었고, 서기전2383년경에 출현한 요에 의하여 평화시대는 깨어지고 전쟁시대가 되었다.

요은 서기전2357년 형 제지를 멸하고 천자자리를 빼앗았는데, 천하를 욕심내어 마음대로 구주로 나누고 제왕이라 주창하면서 전쟁을 일삼았는데, 서기전2333년 한웅의 아들 단군왕검이 구이의 추대를받아 임금이 되어 조선을 건국하여 천왕이 되었고, 이에 요를 토벌하자 요가 굴복하여 진정한 신하가 되었으며, 이에 요임금을 천자로 인정해 주었던 것이다.

서기전2324년경 20여세에 요를 토벌하러 갔던 유호씨의 아들로 환부의 직을 수행하며 따라갔던순은 요임금에게 협조하면서 불효자가 되었고 서기전2314년 30세에 등용되고 서기전2294년에 섭정이 되었으며, 서기전2284년에 요임금을 유폐시키고 위협하여 천자자리를 빼앗았다.

순이 처음 불효자가 되어 요임금에게 협조하여으나 결국 요를 쫓아내고 천자자리를 차지하였으며, 순임금 자신의 소행으로 단군조선과 소원하던 관계가 서기전2267년 도산회의를 계기로 진정한 신하가 되니 천자로서 인정을 받았다.

그러나 순임금은 말기에단군조선을 반역하여 영토를 침범하고 전쟁을 벌이니유호씨는 단군조선의 사자로서 작은아들 유상과 우(禹)의 군사로 협공하게 하니 결국 순은 창오의 들로 쫓겨가 우의 군사에게 죽임을 당하여 제거되었다.

그러나 우도 곧 단군조선을 반역하여 몰래 군사를 모으고 무기를 보수하여 자칭 하왕(夏王)이라 하면서 독단을 차렸다. 우는 단군조선으로부터 봉함을 받거나 인정받은 천자가 되지 못하였다.끝까지 단군조선에 항거하며 가르침을 외면하니 유호씨는 하나라를 포기하였다. 이리하여 하나라는 왕조시대가 시작되었고, 단군조선에서 내놓은 자식처럼 되었다.

우는 서기전2267년 태자부루에게서 전수받은 치수법과 함께 홍범구주를 받았는데, 이 홍범구주 안에 "건용황극"이라는 글에 천자의 도리를 적은 것이 있는데, 우는 이러한 가르침을 악용하여 욕심 때문에 반역하여 참칭 왕이라 하였던 것이다. 우는 천자자리를 참칭한 것이며, 천제에 해당하는 단군으로부터 인정받은 천자가 아니었다. 이후 하나라는 단군조선의 제후국들에게 대대로 감시당하고 견제를 받았다.

서기전1766년 하나라는 걸왕의 폭정으로 결국 단군조선의 군사력을 기반으로하나라를 멸망시킨 은나라가 건국되었다. 그러나 은나라도 곧 단군조선에 반역하여 침략전쟁을 일삼으니 진정으로 천자로 인정받지 못하였다. 이리하여 하나라 은나라를 거치면서 고대중국은 단군조선에서 이탈되어갔다.

황제헌원이후 요, 순까지는 천자로 인정받았으나, 우는 천자로 인정받지 못하고 왕조시대를 열었다.

단군조선 시대를 기준으로 하면, 단군은 천제, 천왕에 해당하며, 단군왕검의 아들이 봉해진 구려, 진번, 부여는 천군(天君)의 나라에 해당하고, 그 외의 제후국들은 천자(天子)의 나라에 해당한다. 요순임금의 나라는 천군과는 다른제후국에 해당하는 천자의 나라에 해당하는 것이다.

치우천왕은 배달나라의 한웅으로서 천왕이지 천자가 아니며, 이에 반하여 황제헌원은 배달나라의 제후로서 천자에 해당한다. 천자의 진정한 의미는 천하의 왕이라는 뜻이며, 천군의 아래에 해당하고 천왕이나 천제에 의하여 봉해지는 임금이 된다.

천자(天子)는 천제자(天帝子)가 아니며, 천제가 봉한 자작(子爵)에 해당하는 임금이다. 천제자는 천왕(天王)이며, 천왕의 아들이 천군(天君)이다. 한웅, 단군, 해모수, 고두막한, 고주몽 등은 모두 천제자(天帝子)이지 그냥 천자(天子)가 아니다!!!

요순임금은절대로 천제자가 아니며 단지 천자에 해당한다. 그래서 요순임금은 단군(壇君)은 될 수는 있어도 단군(檀君)은 아니다! 단군(檀君)은 배달나라의 작은 임금이라는 말이며 배달나라 본 임금인 한웅천왕의 아들이 되는 것이다. 제단 단자의 단군(壇君)은 단군(檀君)의 오기이거나 독단(獨壇)을 차려 하늘에 제사지내는 임금을 의미한다. 요순임금은 반역할 당시에는 단군(壇君)이 된 적이 있으며, 우(禹)는 참칭 하왕이라 하면서 독단을 차려 단군(壇君)을 도둑질 하였다.

하나라시조 우는 천자로 정식으로 인정받지 못하였고, 은나라 탕왕은 단군조선의 후원으로 건국되어 천자로 인정받은 것이 되나 곧바로 반역하여 전쟁을 일삼았고,주무왕은은나라를 멸망시킬 때 단군조선은 묵인하였는 바, 묵시적으로 천자로 승인되었다고 볼 수 있다. 역대하은주의 왕들 중 단군조선을 따르던 호의적인 왕들은 천자로 인정받은 것이 된다.

한국(=하늘나라:오방위를 총괄하는 나라)은 천국(天國:하늘나라), 천제국(天帝國:하늘님나라), 천제자국(天帝子國:天王國) 또는 천손국(天孫國=天帝孫國:天君國)이며, 중국(오방위중 중앙의 나라)은 천자국(天子國=天 子爵 國)이 된다.

*중국의 둘레에는 동국, 서국, 남국, 북국이 있게 되며, 동서남북중의 나라를 모두 포함하여 하늘나라라 하는 것이고, 서이(西夷)로서 중원(中原)을 차지한 주(周)나라를 중국(中國)이라 할 때 동국과 북국이 동이(東夷)로서 단군조선의본국이 되는 것이다.

진시황이 주나라를 멸망시키고 시황제라 하였는데, 이때부터 고대중국이 완전히 독립한 것이 된다.
=======================================================================
Scrap: 天山歷史硏究院(天山 HISTORY R. I.) 麻姑 桓國 檀國靑邱 朝鮮三韓 夫餘後三韓 高新百加 大震新羅 高麗遼金 朝鮮淸-마고 천산한국 배달청구 조선삼한 부여후삼한 고신백가 제1남북국 제2남북국 제3남북국-7만년역사